용감해야 성공한다 - 철학박사 이태호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 열린마당 > 자료실
자료실

용감해야 성공한다 - 철학박사 이태호

관리자 0 130

용기와 성공


이태호(통청아카데미 원장)


1. 용기에 대한 철학자의 말

  가. 플라톤의 4주덕(四主德)
4주덕(四主德)
의미
개인(영혼)
국가
지혜(智慧)
현명함
머리(이성)
지도자(지배계층)
용기(勇氣) 

넘치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는 상태를 유지함
만용
비겁
절약(節約)
인색
낭비
긍지(矜持)
거만
비굴







2. 용기에 대한 사전적 의미

  ∎ 네이버 사전 : 사물을 겁내지 않는 기개(氣槪 ; 씩씩한 기상과 꿋꿋한 절       개(節槪 ; 신의나 신념 따위를 굽히지 않고 지키는 굳건한 마음이나 태        도) 

3. 용기는 언제 필요한가?


4. 명언들

  1) 결코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마다 일어서는 것, 거기에 삶의 가장 큰 영광이 존재한다.
  (넬슨 만델라 : 남아프리카공화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자 전 세계 민주화의 상징이다.)

  2) 국복할 장애와 성취할 목표가 없다면, 우리는 인생에서 진정한 만족이나 행복을 찾을 수 없다.
  (맥스웰 몰츠 : 독일계 미국인으로서, 심리학 박사가 아니라 성형외과 의사인데, 성공학의 원리를 과학적인 영역으로 발전시킨 인물이다. 사이코-사이버네틱스(Psycho-Cybernetics)는 정신적인 자동유도장치라는 의미로서, 맥스웰 몰츠 박사가 만든 단어이다.)

  3) 실패로부터 성공을 이끌어 내라. 좌절과 실패는 성공에 이르는 가장 확실한 디딤돌이다.
  (데일 카네기 : 미국의 작가, 강사이며,  카네기 연구소를 설립하고 인간경영과 자기계발강좌를 개설했다. 저서로는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카네기 성공대화론》,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데일카네기의 1%성공습관》, 《데일카네기 나의 멘토 링컨》, 《화술 123의 법칙》 등이 있다.)

  4) 인생에서 무엇보다 바람직스럽지 못한 것은 스스로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용기가 없어 시도 조차 못한 인생을 살아가면서 모든 것이 뜻대로 안되는 자신을 스스로 잘못된 인간이라 생각하는 것이다.
  (린제 홀Lindsey Hall : 『우리들은 모두 가치 있는 존재들이다』의 저자) 

 5) 성공은 확정적이지 않고 실패는 치명적이지 않다. 중요한 것은 계속하려는 용기이다.
  (윈스턴 처칠 : 영국의 총리를 지낸 정치인) 

0 Comments
제목